메뉴 건너뛰기

한우농가의 든든한 동반자,
전국한우협회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전국한우협회는 한우를 키우는 뜻있는 농가들의 모임으로서 한우산업의 발전과 농가의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1999년 탄생했습니다.

한우는 오천년 우리민족과 함께하며 100대 민족문화상징이자, 토종가축으로 지정되어 있어 어느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맛을 가지고 있는 세계 유일의 유전자원입니다. 또한 농촌소득의 주축이자 순환농업의 기본이 되는 공익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산업근대화의 초석으로써 우골탑이라 불렸을 뿐 아니라 지금도 농촌소득을 유지하는 근간입니다.

농업과 농촌을 지키고 있는 한우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전국한우협회는 창립 이래 호주산 수입생우 반대운동, 한우자조금 설치,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시행 등 많은 일들을 이뤄냈습니다.

2010년부터는 농가의 실질적 소득 향상을 위해 한우부산물을 공개 입찰 제도로 바꿔 농가의 수익을 증대시켰으며, 사료값 인상 저지, 출하 사각지대에 있는 농가를 위한 직거래유통망 구축·확대, 음성공판장 출하물량 확보, 김영란법의 상한액 기준을 바꿨습니다.

한우협회의 꿈은 한우농가가 걱정없이 한우사육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 것입니다. 농민에게는 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후세에게 마음 놓고 물려줄 수 있는 산업으로, 소비자에게는 부담 없이 믿고 즐길 수 있는 한우가 될 수 있도록 한우협회는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해 역동할 것입니다.

한우가 우리민족을 비롯해 전세계인이 사랑할 수 있도록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한 제안을 당부드리며, 한우협회 홈페이지 이용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전국한우협회장
김 홍 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